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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에서 프로젝션 맵핑을 해서 텍스쳐를 입힌 후 그 이미지를 매쉬 UV에 맞춰 익스포트 할 수 있다.
Step 01. 카메라 생성해서 매쉬에 프로젝션 맵핑하기
1.
먼저 프로젝션에 활용할 카메라를 생성해 프로젝션을 할 수 있게 위치를 맞춰준다.
2
매쉬에 Surface Shader를 적용시켜준 뒤 Out Color에 Projection 노드를 연결시켜준다.
Projection노드에 Proj Type을 Perspective로 바꿔준다.
3.
Camera Projection Attributes > Link to camera에 프로젝션 할 카메라를 선택해준다
4.
image에 프로젝트를 할 이미지를 연결해준다.
뷰포트를 확인해보면 이미지가 프로젝션 되어있는 걸 확인 할 수있다.
Step 02. 프로젝션한 이미지 텍스쳐 파일로 익스포트 하기
1.
하이퍼쉐이드에서 매쉬에 적용된 서페이스 쉐이더와 뷰포트상의 매쉬를 동시에 선택 한다.
하이퍼쉐이드에서 Edit > Convert to File Texture의 옵션을 선택해준다.
2.
Convert to File Texture 옵션창에서 x, y resoution으로 텍스쳐 사이즈를 설정하고 File format을 설정한 다음 Convert를 눌러준다.
3.
새로운 서페이스쉐이더가 만들어지면서 컨버팅 된 이미지가 연결된다.
4.
만들어진 이미지는 프로젝트의 sourceimages 폴더에서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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