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Unreal Engine

[언리얼 엔진] 나나이트 노드 버퍼 오버플로 문제 해결 방법

타눙 2024. 10. 1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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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활한 환경 씬을 렌더할 종종 나나이트 오버플로우가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씬에서 오브젝트가 사라지거나 그림자가 깜빡거리는 현상이 나타날 있다. 이런 현상은 기본 설정 값이 낮아 발생되는 경우가 많다.

실시간 렌더에서는 이런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는 것이 권장되지만 고품질로 렌더를 걸기 위해서는 기능을 활성화하여 렌더링 성능을 높일 있다.

 

이런 문제는 보통 뷰포트에 뜨는 노란색 경고 텍스트로 확인할 있는데 기본 설정 값을 조정하는게 가장 효과적이다 몇가지 콘솔을 사용하여 기본 한도를 늘린다.

 

 


 

먼저 실행된 언리얼 프로젝트를 종료한 프로젝트 폴더에서 Config폴더로 들어간다.

 

 

Config 폴더에 있는 DefaultEngin 파일 열어준다.

 

 

파일을 열면 기본적으로 설정된 콘솔들이 나오는데 이 콘솔들은 건들이지 말고 표시한 곳에 아래 콘솔을 추가해준다.

새로 추가하는 콘솔은 위아래 공백을 두고 입력을 하면 나중에도 쉽게 찾을 있다.

 

r.Nanite.MaxVisibleClusters=10485760
r.Nanite.MaxCandidateClusters=16777216
r.Nanite.MaxNodes=10485760
r.Nanite.RasterIndirectionMultiplier=1.1
r.Shadow.Virtual.MaxPhysicalPages=8192

*수치들은 씬 크기에 따라 줄이거나 늘려도 된다.

 

파일을 저장 언리얼을 실행해주면 노란색으로 뜨던 경고표시가 사라진다.

 


프로젝트의 바뀐 설정을 확인하고 싶을 땐 확인하고 싶을 때는 콘솔 명령창에 확인하고 싶은 콘솔 입력하고 띄어쓰기 ? 입력해주면 출력로그 (Output log) 확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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