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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YA] 지정 폴더에 자동으로 FBX로 익스포트하는 스크립트

타눙 2025. 1. 23. 2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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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maya.cmds as cmds

def export_multiple_objects_to_fbx():
    # 선택된 오브젝트 가져오기
    selected_objects = cmds.ls(selection=True)

    if not selected_objects:
        print("선택된 오브젝트가 없습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세요.")
        return

    # 프로젝트 경로 설정 (현재 프로젝트 디렉토리의 'exports' 폴더)
    project_path = cmds.workspace(query=True, fullName=True)
    export_folder = f"{project_path}/exports"

    # 폴더가 없으면 생성
    if not cmds.file(export_folder, query=True, exists=True):
        cmds.sysFile(export_folder, makeDir=True)

    # FBX 플러그인 로드
    cmds.loadPlugin("fbxmaya", quiet=True)

    # 각 오브젝트를 개별적으로 익스포트
    for obj in selected_objects:
        export_path = f"{export_folder}/{obj}.fbx"
        
        # 오브젝트만 선택해서 익스포트
        cmds.select(obj, replace=True)
        cmds.file(export_path, force=True, options="v=0;", type="FBX export", exportSelected=True)

        print(f"오브젝트 '{obj}'이(가) 다음 경로로 익스포트되었습니다: {export_path}")

    # 선택 초기화
    cmds.select(clear=True)
    print("모든 오브젝트가 개별적으로 익스포트되었습니다.")

# 실행
export_multiple_objects_to_fbx()

 

 

사용방법

 

1. Script Editor를 열어 아래 Python탭에 스크립트를 복사해준 뒤 드래그하여 전체 선택을 해준다.

 

2. 선택된 스크립트를 가운데 휠로 드래그하여 쉘프탭으로 단축아이콘이 생긴다.

 

 

3. 파일명은 아웃라이너에 되어있는 네이밍으로 생성되기 때문에 아웃라이너에 네이밍을 해준다.

 

4. 익스포트할 오브젝트들을 선택하고 만들어 놓은 단축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FBX로 익스포트되고, 스크립트 에디터에서 경로를 확인 할 수 있다.

 

 

5. 프로젝트 셋을 잡은 경로에 Exports폴더가 생기면서 FBX파일이 저장된다.

 

 

 

multi_fbx_exporter.txt
0.00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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